제주도의회, 22개 사업장 대상 6가지 정책 차원별 행정사무 통한 문제 도출

제주도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가 도내 대규모개발사업 22개 사업장 전체 조사에 착수한다

제주도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사업장 외 다른 대규모 개발사업장에 대해서도 본격 조사 착수에 돌입한다.

제주도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봉)는 18일 오후 5시30분에 제6차 회의를 개최하고 대규모개발사업 대상사업(22개) 전체에 대한 추가자료 요구 목록 67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월 30일 행정사무조사 특별업무보고 결과에따라 5개 대규모개발사업장 중에 조사가 필요한 건에 대한 추가요구 목록도 포함됐다.

또 지난달 11일부터 2일간 진행된 현장 방문을 통해 거론됐던 '저류지 사후관리 실태 소홀' 문제와 제주첨단과학기술 2단지 국가산업단지의 계획 변경, 신화역사공원 내 상하수도 사용량 최근 모니터 자료 등을 추가했다.

특히 이번 조사를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대안을 제시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우고 세부적인 자료 목록을 점검했다고 전했다.

이상봉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대규모개발사업장에 대한 특별행정사무조사가 조사방법과 기법 면에서도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여 내실 있는 조사로 이어져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