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관광협회(김영진 회장)는 지난 19일 메종글래드호텔 컨벤션홀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제주관광인 송년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관광 최일선 현장에서 노력해 온 제주관광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인들의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장, 펑춘타이 주 제주중국총영사, 기타리츠오 일본국제주총영사를 비롯해 도의원, 관광원로 및 유관기관 단체장, 관광사업체 임직원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관광진흥 유공자 표창, 우수공영관광지 시상, 불우이웃 성금, 감사패 전달순으로 진행됐다.

김영진 제주도관광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9년에는 관광업계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들을 중단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며 관광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특히 이 날 송년의 밤 행사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사랑나눔봉사단이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제주지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각각 3백만원을 전달했다.

또 오영수 케이티엔지 제주본부장이 제주관광 발전 기금으로 500만원을 쾌척하면서 지역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따듯한 마음과, 발전기금 확충 릴레이를 이어갔다.

한편, 제주관광인 송년의 밤 행사에 앞서 개최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제4차 이사회와 정기 대의원총회에서는 201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심의 의결했다.

다음은 관광진흥유공자 포상대상자 및 우수공영관광지 명단

◇관광진흥유공자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정희영 주)정플러스 여행사 대표 △홍순길 주)가자일영투어 대표 △강종표 호텔더본제주 총지배인 △김순자 ㈜발리렌트카 대표이사 △

이철행 ㈜메이즈랜드 전무이사 △문홍택 토끼와 거북이 전무 △노철 OK승마장 대표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

△김순옥 (사)제주특별자치도국내여행안내사협회 △양명희 (사)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제주지부 △이승준 (사)제주특별자치도중국어관광통역안내사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상

△윤상림 대국해저관광㈜(서귀포잠수함) 운항부장 △양문권 봉봉감귤체험농장 대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장상

△고연주 비피(BP)게스트하우스 대표 △오상훈 ㈜명문고속관광 직원 △문다혜 ㈜산굼부리 과장 △김유섭 멀티넷정보통신 대표

◇우수공영관광지 시상

▲최우수상 △치유의 숲

▲우수상 △기당미술관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

▲장려상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제주돌문화공원 △민속자연사박물관

▲발전상 △천제연폭포 △주상절리.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