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문화 전시·공연
제주도립예술단 '2018 송년음악회' 개최오는 20일 제주아트센터…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교향곡’ 연주

제주도립 예술단이 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교향곡'을 연주하며 2018년 제주예술단활동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제주도립 예술단은 오는 20일 제주아트센터에서 ‘2018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음악회는 제주교향악단 정인혁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펼쳐지는 이번 연주회는 제주교향악단, 제주합창단, 서귀포 합창단과 소프라노 오신영, 메조소프라노 김순희, 테너 신동원, 베이스 안세환이 함께한다.

교향곡 최초로 사람의 목소리가 더해져 낭만주의의 신호탄이 되기도 한 이 작품은 초연됐을 때 베토벤은 청력을 완전히 상실한 상태였다. 베토벤은 관객의 박수 소리도 듣지 못했지만 절망 대신 자유와 화합, 인류애의 메시지를 담았다.

도립 제주예술단은 오는 새해 2019년에도 수준 높은 레퍼토리를 통한 예술성과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의 기획 및 연주활동과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한 연주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욱 진보된 모습으로 도민들의 문화향유와 국내·외에 아름다운 제주도를 알리는 데에 노력할 제주예술단에게 큰 기대를 가져본다.

본 공연의 관람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주시청 문화예술과에서 초대교환권을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공연문의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728-2776~7)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