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헌 경위 등 4명 선정

삼양파출소 강동헌 경위, 형사과 문재식 경사, 수사과 김준하 경사, 여성청소년과 오하나 순경. <사진 왼쪽부터>

제주동부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고용보)는 도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 유공이 있거나 업무에 모범이 되는 경찰관을 포상하는 이달의 '베스트 동부경찰'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베스트 동부경찰'로 선발된 4명은 여성청소년과 오하나 순경, 수사과 김준하 경사, 형사과 문재식 경사, 삼양파출소 강동헌 경위 등이다.

'베스트 동부경찰'은 현장에서 치안유지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경찰관을 발굴, 칭찬함으로써 내부사기를 진작시키고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도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9월부터 매월 4명을 선정해 표창장과 함께 '베스트 동부경찰' 인증패, 제주동부경찰서 기념코인을 수여하고, 경찰서 로비에 사진과 공적내용을 게시하고 있다.

삼양파출소 강동헌 경위는 13세 미만 미성년자 4명 상대로 미성년자 유인·유사성행위 피의사건이 발생했다는 112신고 청취, 피의자 인상착의 등을 신속히 파악해 긴급배치 및 적극적인 목 검문 실시로 긴급체포했다.

형사과 문재식 경사는 교통사고 처리를 하는 순찰차를 충격 후 도주한 특수공무집행방해 피의차량의 예상도주로 등을 신속히 파악 및 적극 수색 등으로 긴급체포했다.

수사과 김준하 경사는 제주도에서 방문판매업을 하면서 고객들을 상대로 1억원 상당 차용 후 육지부로 도주한 수배자를 통신수사 및 잠복수사를 통해 검거했다.

여성청소년과 오하나 순경은 가정폭력 가·피해자 대상, 건강가정지원센터 상담 및 지역주민센터 연계 경제적 지원과 청소년 경찰학교 활용, 피해자 심리치료를 도모했다.

베스트 동부경찰로 선발된 강동헌 경위는 "경찰관으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한 것이다. 앞으로도 주민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경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22일 동부경찰서 2층 청명재에서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고용보)와 함께 베스트 동부경찰로 선정된 경찰관 4명에 대해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