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제주도교육감
김광수, “까까머리 수학선생 서귀포 컴백”김광수 호부, 서귀포학생문화원과 도서관 분리.통학비 지원 등 공약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후보는 2일 저녁 6시 30분 서귀포 집중유세를 통해 “서귀포에 처음 까까머리로 수학과목 발령을 받았다며, 까까머리 수학선생이 다시 서귀포로 돌아왔다”고 서귀포 표심을 호소했다.

김 후보는 이 자리에서 ▷서귀포 학생문화원과 도서관 분리 ▷서귀포감귤 이용 등 친환경 식재료 급식실 제공 ▷스쿨버스 초등학교 배치, 중고등학생 통학비 지원 ▷24시간 돌봄교실 확대 ▷예술고와 체육고 설립 전환 추진 등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스쿨버스 초등학교 배치와 관련해 “초등학교 저학년이 대중교통을 통해 통학을 하는 것은 OECD 회원국의 위상에 맞지 않는 일”이라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학생안전담당 직원이 배치되어 있는 스쿨버스 도입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 “맞벌이 부부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맞길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24시간 돌봄교실 확대를 위해 가칭 베이비호텔식의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히며, 24시간 돌봄 확대를 공식석상에서 처음 공약으로 제시했다.

최병근 기자  whiteworld84@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제주도민일보 2018-06-05 17:19:28

    위 1건의 댓글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고 특정 후보를 지지 혹은 비방하는 글을 게시한 경우로,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삭제합니다.

    * 2018년 6월 13일에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공식선거운동 기간인 5월31일부터 6월 12일까지는 인터넷 실명제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삭제

      답글 입력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