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교육의원
김장영, 원도심학교 활성화 위한 3가지 약속
김장영 교육의원 예비후보

제주도 교육의원 제주시 중부선거구 김장영 교육의원 예비후보는 21일 ‘원도심학교 교육활성화 3가지 약속’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장영 교육의원 예비후보는 “점점 심화되는 원도심지역의 공동화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교육환경 개선에 의한 인구 유인도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제주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원도심 학교 활성화 계획을 수시로 평가, 분석해서 대안을 마련하는 의회 차원의 특별기구 운영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원도심학교 활성화 추진계획은 제주도교육청이 올해부터 오는 2021년까지 제주시내 5개학교와 서귀포시내 3개학교 등 8개 원도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급당 학생수 조정과 특화프로그램 운영, 통학구역 신축적 운영, 교육행정지원인력 배치 등을 통해 지역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제주형자율학교특례 적극 활용」, 「해외교류프로그램 운영」 주체 전환의 「방과후 돌봄 교실 운영 활성화」, 「찾아가는 학교 사랑방 운영」 등 원도심학교 위주의 프로그램과 제도를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김 예비후보는 “이를 통해 원도심지역에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환경이 조성되면 인구 유입의 효과를 톡톡히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김 예비후보는 원도심지역 주거. 교육환경에 대한 파수꾼 역할도 약속했다. 그는 “노후주택의 리모델링, 소규모택지 개발, 행복주택 건설, 어린이집 설치 운영, 학교내외 안전, 편의시설, 교육프로그램까지 검증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 대안을 제시하는 등 원도심 학교의 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