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교육의원
김창식 “학생 안전예방 근본 대책 마련”
김창식 교육의원 예비후보

제주시 서부권 교육의원 김창식 예비후보는 10일 정책 보도 자료를 통해 “학교 주변에 학생들의 안전을 저해하는 시설이나 장소가 많다”며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 추진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특히 어린 학생들은 교통안전사고에 가장 많이 노출돼 있다”며 “교통이 혼잡한 거리,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를 지나 등하교하는 학생들은 더욱 불안한 형편”이라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아침 등교시간 만큼은 반드시 법적으로 공인된 경찰관을 배치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동네 어린이 놀이터도 학생들이 즐겨 찾는 장소”라며 “놀이터의 시설이나 규격도 제대로 돼 있는지 항상 점검하고 확인하는 제도적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놀이터를 만들어 놓고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이 또한 학생들이 안전에 위험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대책도 행정에서 하고 있으나 예산을 확대 투입해 놀이터와 안전시설에 대한 점검 횟수를 늘려 아이들 안전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하고 놀이터에서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 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