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정 제주도의원 예비후보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의원선거 제주시 삼양/봉개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은정 예비후보는 안창남의원의 탈당 및 무소속 출마 선언과 관련해 보도자료를 내고 “27년간 민주당원이셨던 분이 근거없는 비방으로 당의 명예를 훼손하고 탈당하는 것은 선배당원의 성숙하지 못한 행동으로 보여 아쉽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원칙과 당의 정해진 공적 절차를 모두 무시하고 경선을 거부하는 것은 기회는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주어져야 한다는 원칙에 위배 되며 이런 원칙을 무시하고 본인이 단수공천을 받아야 한다고 우기는 것은 후배당원이 보기에 대단히 부끄럽다”며 “더불어민주당 현직도의원이신 분이 경선을 거부하고 탈당해서 무소속으로 출마를 하겠다는 것은 심각한 해당행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오랜 정당생활을 기반으로 당당하게 경선에 응하시는 선배당원의 모습을 기대했지만 공당의 절차를 무시하고 무소속출마를 하는 것은 민주당의 이름으로 도의원을 여러 번 역임하셨던 분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며 “후배들이 보기에 부끄러운 선배의 모습이다. 원칙과 절차를 중시하고 신인에게도 경선이라는 기회를 준 더불어 민주당의 이름으로 승리하겠다. 반드시 승리해 더불어민주당의 개혁과 혁신의 상징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