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법의 교육특례 통한 자율학교 육성 하겠다"

부공남 교육의원 예비후보

제주도의회 교육의원(제주시 동부선거구)에 출마한 부공남 예비후보는 1일 "1인당 학생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원도심학교 활성화를 통한 과대과밀학교 문제를 개선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부 예비후보는 "제주지역에는 과대과밀학교와 소규모학교, 도심공동화학교가 공존하고 있는데 과대과밀학교가 되면 운동장이 좁아 체육활동이 어렵고 3교대 급식 운영으로 인한 건강권 확보의 어려움과 특별실 부족으로 여러 가지 활동을 겸해서 사용해야 하는 등 교육여건에 문제가 많아 정상적인 교육활동에 큰 지장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부 예비후보는 "여유 공간이 없는 만큼 아이들의 여유도 그만큼 사라져 학교가 안전한 교육공간으로의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부 예비후보는 "학교별로 학생 1인당 교육시설 활용 면적도 편차가 심각한 상황이"이라며 "과대과밀학교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소규모학교와 도심공동화학교의 적정규모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제주특별법의 교육특례를 통한 자율학교 육성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부 예비후보는 "제주특별법의 교육특례를 통해 자율학교에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수요자가 요구하는 교육활동이 이뤄지도록 할 필요가 있다"며 "더불어 통학에 대한 지원을 병행하면 충분히 도심공동화학교와 소규모학교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되고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분산을 통해 과대과밀학교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