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예비후보 지난 28일, 공약 발표 기자회견∙ 개소식 열어

대천, 중문, 예래동 선거구에 출마하는 현정화 제주도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28일 중문농협사거리에 위치한 선거사무소 앞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실시하고 있다.

대천, 중문, 예래동 선거구에 출마하는 현정화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28일 중문농협사거리에 위치한 선거사무소 앞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실시했다.

현 예비후보는 공약 발표에 앞서 남북정상회담을 언급하며 “남북관계가 개선되면 제주에서 제일 당도가 높은 대천, 중문, 예래동의 감귤을 북한에 공급해 북한 주민들에게 우리 지역을 널리 알리고 우리 감귤이 평화의 물꼬가 돼 한라에서 백두까지 연결 될 수 있는 청사진을 그리겠다”며 평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큰 그림을 제시했다.

이어 현 예비후보는 “도의회 역사상 최초의 3선 여성 도의원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전인미답이 될 것”이라며 “3선 도의원은 나만의 영광이 아닌 지역을 위해서 큰 힘이 된다. 일해 온 사람, 일해 낼 사람인 저는 8년간의 도의원 생활을 통해 5조원의 도 예산을 파악하고 있고 지역에 필요한 사업, 지역에 필요한 조례가 무엇인지 다 알고 있다. 또한 그 조례를 만들 능력을 검증 받았다”고 자신했다.

대천, 중문, 예래동 선거구에 출마하는 현정화 제주도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28일 중문농협사거리에 위치한 선거사무소 앞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현 예비후보는 “강정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한 자신이 제정한 조례의 확실한 실행, 중문의 국제자유도시 중심 지역으로의 발전을 위한 공항 터미널 개설, 마을 안 길 24시간 야시장화, 주차빌딩 건설, 예래의 예래휴양형주거단지 문제 해결을 위한 다자간 협의체 구성, 영유아 보살핌 시설 확대를 통한 ‘첫 아이부터’ 연결 되는 제주형 가정 복지 로드맵을 완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현 예비후보는 “지난 8년간 베풀어 주신 사랑이 다 갚지 못할 정도로 크고 이렇게 3선에 도전 하면서 다시 신세를 져야하지만 그런 부담을 지고 다시 한 번 여러분께 ‘저와 함께 해주시라’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일해 온 사람이 일해 낼 사람이라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라며 “지역 구석구석 있는 힘껏 열심히 뛰면서 꼼꼼히 살펴 일 해 내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