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8년도 학생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은 도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5월 14일까지 4회에 걸쳐 도교육청 대강당,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 탐라교육원 연수관에서 '2018년 학생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한다.

이번 모의훈련은 감염병의 대유행 또는 신종 감염병의 유입, 확산에 대비한 선제적 예방과 환자발생 초기에 철저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학교 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훈련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황준현 교수와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유석주 교수가 '학교 내 감염병 관리와 모의훈련'에 대한 특강과 훈련 평가에 참여해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학교 구성원의 정해진 역할과 임무를 충분히 숙지하고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훈련대상자는 '인플루엔자'를 주제로 한 시나리오에 따라 각각 부여받은 직위에서의 역할과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도상훈련 형식으로 이뤄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매년 '학생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해 학교 구성원의 역할을 반복 숙달토록 함으로써 실제 위기상황 발생 시 침착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증진과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