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는 혁신성장센터 'Route330' ICT 입주기업인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의 시리즈A 투자유치가 성사됐다고 31일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업체로 인도 국민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지난 3월부터 인도, 미국, 스웨덴, 캐나다, 멕시코, 중동의 주요 OTT 채널에 방영을 개시했다.

또한 최근에는 인도의 크리켓 국가대표 선수인 아진캬 리하네 선수와 인도 현지 홍보대사 계약을 완료했고, 인도 메이저 출판사인 하퍼콜린스와 출판계약도 성사하는 등 현지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애니메이션 방영 확대로 유력 파트너사들과 라이선싱 상품화, 교육콘텐츠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잇따라 진행중이다.

이번 투자는 캐피탈원, 우리은행, 마이다스동안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27억원에 체결됐다.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은행, 모태펀드, 콘텐츠 전문투자사와 같은 기관 투자자로부터 잠재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송민수 대표는 "이번 시리즈A 투자유치로 인해 크리켓팡의 시즌2 및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신작애니메이션 제작, 어린이 교육콘텐츠 플랫폼 제작 등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JDC 관계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Route330 ICT 1기 챌린저 기업이 투자유치에 성공해 자랑스럽다. 투자자금을 기반으로 혁신성장하고 안정화 궤도에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