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예비후보, “맞벌이 부부 등 아동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공약

백성철 자유한국당 제주도의원 오라동선거구 예비후보.

백성철 예비후보는 “아동과 유소년들을 위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백성철 자유한국당 제주도의원 오라동선거구 예비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오라동에 지역아동센터를 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를 통해 백 예비후보는 “관내 거주하는 맞벌이 가정과 저소득 수급대상 가정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지도와 특기 적성교실,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생활지도 등 다양한 사회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백 예비후보는 “오라동지역은 30~40대 젊은 이주민이 많은 편이어서 아동과 유소년을 둔 가정이 상대적으로 많다”고 설명했다.

특히 백 예비후보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호·교육하고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는 등 보호자와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시스템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며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아동 복지 서비스가 요구되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백 예비후보는 이에 따라 “오라동에 지역아동센터가 유치되면 지역사회 아동들중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 등 방과후 학습 관리가 부족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문화활동을 지원하겠다”며 “아동들을 건전하게 육성해 인권과 문화 역량을 키울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백성철 예비후보는 현재 제주시 농협 이사, 오라동연합청년회 자문위원, 오라동사평마을운영위원, 오라동발전협의회 상임부회장, 오현고등학교 총동문회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오라초등학교(23회), 제주제일중학교(27회), 오현고등학교(29회), 제주산업정보대 전자과를 졸업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