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예비후보 긴급 기자회견, 문 예비후보 입장 반박나서

김우남 제주도지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12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제주도지사 더불어민주당 김우남, 문대림 예비후보간 공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 예비후보가 세간에 일고 있는 의혹과 관련 “결백을 입증하지 못하면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우남 예비후보는 12일 오후 8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문 예비후보가 밝힌 “마타도어식 의혹제기”라는 입장을 두고 “유출된 당원 명부를 이용해 공보물을 발송한 의혹과 관련, 내일 오전 10시 제주도당사에서 제주도당 관계자 입회하에 홍보물 발송 내역과 유출된 당원명부상의 권리당원(당비약정 당원) 대조를 통해 무엇이 진실인지 가리자”고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일정 부분 ‘겹칠 수 있다’고 하는데, 유출된 당원명부가 홍보물 발송내역에 모두 포함 됐다면 어떤 책임을 질 것인가?”라고 문 예비후보에게 따져 물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문대림 예비후보측이 유출된 당원명부 자료가 “컴퓨터에서 ‘스크린 샷’한 것으로 보이며 그것이 당원명부의 증거물이 된다니 어이가 없다”는 주장을 두고 “제보를 통해 확보된 유출 의혹을 받는 당원명부 전체를 ‘증거’로서 확보하고 있음을 밝힌다. 이것이 ‘어이없는 마타도어’인가?”라고 답변을 요구했다.

또 문 예비후보가 반박한 “당원 명부가 문 후보로 캠프로 갔다는 분명한 팩트도 제시하지 못하면서, 의혹제기식 마타도어로 일관하고 있다”는 주장을 두고 김 예비후보는 “우리는 이미 앞서, 긴급 기자회견 질의․응답 과정을 통해 문 예비후보측 관련 제보자를 통해 확인했음을 밝혔다”며 “그런데도, 문 예비후보는 그 팩트를 입증할 제보자가 누구인지 왜 묻지 않는가? 진실규명을 위해 제보자 입증이 확인될 경우, 문 예비후보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후보직에서 즉각 사퇴할 용의는 있는가?”라고 공격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당원명부 유출 의혹과 관련해서도 우리는 문 예비후보가 이를 이용해 선거운동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며 “그렇다면, 이번에도 마타도어 운운 할 것이 아니라, 떳떳함을 입증하기 위해서라도 법적 대응에 나서야 하지 않겠는가? 법적 대응에 나설 용의는 없는가?”라고 물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