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예비후보, 삼양.봉개 지역구 경선결정 불복 문제제기
도당 기각 결정에 안창남 “심정 참담...거취 심각히 고민”

안창남 예비후보

안창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 삼양.봉개공 선거구 예비후보가 해당 선거수를 경선지역으로 분류된 것과 관련한 재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에 따라 부당성을 주장해온 안 예비후보가 앞으로 어떤 결론을 내릴 지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제주도의회 삼양, 봉개 지역구에 출마하는 안창남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당 활동기간도 길지 않고 등록하기 직전 제주시 조천읍에서 삼양으로 주소를 이전한 사람과 경선을 벌이는 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 재심의위원회에 재심의를 요청했었다.

그러나 11일 오후 5시부터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공직선거 후보자추천위원회에선 안 예비후보의 이의제기를 기각했다.

안창남 예비후보는 “지방자치는 지역주민들이 참여를 보장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라며 “최근까지도 조천읍에서 주민자치위원 등 활동을 하다가 갑자기, 그것도 왜 하필이면 삼양에 와서 출마하는 것인지, (특정인의) 사주나 농간이 아니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불쾌감을 감추지 않아 왔다.

안 예비후보는 또 “해당 지역정서나 현안도 제대로 모르는 사람이 지역선거구에 나온다는 게 말이 되는 것이냐”며 “그렇다고 내가 의정활동을 하면서 흠결이 있는 것도 아니고, 도무지 이해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와 관련 안창남 예비후보는 11일 <제주도민일보>와 통화에서 “아쉽다”는 입장을 밝히면서도 “지역주민들게 얼굴을 들 수 없다”고 참담한 심정을 내비쳤다.

안 예비후보는 “어떻게 삼양, 봉개 지역에서 활동하지 않던 사람과 경선을 해야 하나”라며 “향후 거취를 심각하게 고민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