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간보기’ 힐난...“자신만을 위한 계산”

원희룡 지사가 바른미래당을 탈당자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제주도민을 우롱하지 말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0일 논평을 내고 ‘간보기’라는 표현을 써가며 비난했다.

제주도당은 논평에서 “바른미래당에 대한 ‘간보기’를 마친 모양이다. 바른미래당의 지지율이 안 오르자 자신의 선거에 도움이 안 된다고 생각한 모양인지 ‘특정정당에 매이지 않겠다’는 짧은 변명만 늘어놓은 채 탈당했다”고 포문을 열었다.

제주도당은 “‘서울시민’임을 자부하고 다니던 원희룡 지사는 제주가 떳떳한 자신의 고향이라고 얘기하지도 못하고, 제주 출신이 정치인으로서 ‘핸디캡’이며, 그걸 극복하는 과정이 자신의 정치적 미래를 여는 것이라고 말하고 다녔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런 저런 핑계 속에 계속해서 탈당을 하고, 정치적인 세탁을 지속한다고 해서 원 지사의 뿌리가 국정농단의 주범인 박근혜와 대한민국을 재정위기로 내몰았던 4대강 사업의 이명박의 새누리당이었다는 사실 또한 변함이 없다”고 못박았다.

이어 “이번 탈당이 지방선거에서 바른미래당 보다는 무소속이 낫다는 단순히 자신만을 위한 정치적인 계산임을 제주도민은 모두 안다”며 “더 이상 ‘간보기’ 정치로 선거의 유불리 계산은 그만하기를 바란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