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교육의원 예비후보

제주시 서부선거구 김상희 교육의원 예비후보는 2020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외도중학교 신설을 차질없이 진행시키겠다는 정책을 9일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외도중학교 설립은 외도를 비롯한 제주시 서부지역의 필수적인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10년 넘게 외면 당해왔다. 지난해 비로소 교육감이 서부지역 중학교 필요성을 인정하고 2020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외도지역에 중학교를 설립하겠다는 계획을 구체화시킨 것은 환영할만한 일이다"라며 주민의 입장을 적극 지지했다.

김 예비후보는 "외도중학교가 설립되면 외도초등학교와 도평초등학교 등 30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신제주권과 구제주권으로 분산돼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통학 등으로 겪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학습환경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지역의 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반드시 외도중학교 설립은 계획된 기간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주민은 물론 교육의원, 도의원 등 주민의 대표들이 앞장서야 하며 교육당국과 행정기관에서도 함께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외도동에 중학교 신설은 외도동 등 제주시 서부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줄이는 것 뿐만이 아니라 신제주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의 어려움도 한꺼번에 해결하는 의미도 있는 중요한 일"이라며 "신제주권 중학교 3곳의 여학생 정원은 619명이며 735명이 경쟁을 벌여야 하는 것이 현재의 상황이다. 외도중학교가 설립되면 전원이 신제주권 중학교를 다닐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으로 제주시 서부권 교육이 제자리를 찾는 것"이라며 그 중요성을 역설했다.

김 예비후보는 "아직은 첫삽도 뜨지 않은 험난한 계획이지만 교육의원에 당선되면 2020년 3월에 반드시 외도중학교가 개교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뛰고 또 뛰는 교육의원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강력한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