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영 교육의원 예비후보

제주도 교육의원 김장영 예비후보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등·하굣길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 정문 앞 주정차 금지제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학교 주변 교통사고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특정 시간대에 특정 구역 안에서는 운전자의 행위 제한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학생들이 등·하교하는 시간대에는 학교 정문 좌우 100미터 이내에는 주정차를 원천적으로 금지하고 현재 '어린이 보호구역'과 '제한속도 30km'등으로 표시된 도로바닥에 '점자형 보도 블럭'을 설치해 물리적으로 속도를 낼 수 없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는 "승용차로 자녀들을 등·하교시키는 학부모들이 정문에서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진 곳에서 학생들을 하차하게 하면 학생들은 도보로 등교하면서 건강이 증진될 뿐 아니라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며 우정을 나누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도내 학교 주변 도로는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대만 되면 학부모들의 차량 등으로 북새통을 이루는 게 현실"이라며 "특히 학부모들이 자동차를 무질서하게 주정차하면서 노선버스나 택시운전자, 행인들의 시야를 가리는 등 교통사고나 안전사고의 원인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 예비후보는 "이런 구상을 더욱 구체화시켜 교육청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거나 관련 조례를 정비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관리에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