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성명…"짜맞추기 토지 매각 의혹, 아니면 말고 식 흠집내기"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사 경선을 둘러싼 집안싸움이 격화되는 가운데 결국 검찰고발까지 이뤄지게 됐다.

문대림 예비후보측은 26일 성명을 통해 김우남 예비후보측 고유기 대변인을 검찰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발단은 이날 오전 이뤄진 고유기 대변인의 송악산 투기 의혹 관련 기자회견.

기자회견을 통해 고 대변인은 "문대림 예비후보가 도의원 당선 후 송악산 부동산 사고팔기가 본격적으로 이뤄졌고, 부동산업자까지 낀 형태로 더욱 치밀한 투기적 양상으로 진행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고 대변인은 "쪼개기와 맹지 끼워팔기 등을 통해 양도세 부담을 피했으며, 최소 5억원 상당의 차익을 얻었다"며 "토지 사고팔기가 이뤄진 시점에 문 예비후보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었다"며 해명을 촉구했다.

이에 문대림 예비후보측은 성명을 통해 이같은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문 예비후보측은 "고씨가 제기한 부동산 의혹들에 대해 불법이나 탈법 등 법을 어긴 사실이 없으며, 이는 명백한 음해이고 고의적이며, 악의적인 해석으로 더 이상 인내할 수 없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측은 "쪼개기 개발로 인식한 것은 토지 대장이나 등기부등본에 대한 무지와 악의적 발상으로 오는 것"이라며 "국제자유도시계획 동의안은 환도위가 아닌 문광위에서 처리하는 것이며, 문 예비후보와 송악산 간 직무관련성을 강조하려면 최소한 문 예비후보가 심의위에 참석했고, 회의록을 들고 주장해야 한다"며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임을 강조했다.

또한 문 예비후보측은 "유원지 해제 검토가 이뤄지는 시점을 2007년 8~10월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미 2007년 4월 19일 제주광역도시계획 지방의회 청취과정에서 논의가 이뤄졌던 사안"이라며 "당시 문 예비후보는 행자위 소속으로 유원지 해제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다"고 설명햇다.

아울러 문 예비후보측은 "유원지가 해제된 상황에서 해양관광벨트나 해양문화관광명소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기존 유원지의 축소를 막고, 조성계획을 변경했어야 한다"며 "해제를 전제로 토지를 구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것 자체가 공약이행을 하지 않겠다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특히 문 예비후보는 "김우남측 대변인 고 씨는 지금까지 '유리의 성'에 대해 수차례에 걸쳐 '아니면 말고 식' 의혹만 제기하며 흠집내기에 혈안이 돼왔다"며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며, 지금이라도 의혹제기라는 이름으로 문 예비후보의 이미지를 깍아내려 정치적 이득을 취하려는 구태적인 정치공세를 그만두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