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인문대학 1호관에서 설명회 열고 채용정보 전달

제주대학교 채용설명회. /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도내 대학생 채용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제주대학교 인문대학 1호관에서 제주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채용설명회에는 이주협 제주항공 인사팀장은 회사소개와 기업이 요구하는 가치, 인재상, 지원가이드 등의 채용정보를 전달했다.

또 객실과 항공기 정비, 공항 등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제주 출신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보냈다.

제주항공은 신규 항공기 도입과 노선 확대, 신규사업 등을 위해 180여명을 뽑는 상반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신규채용은 정비사와 객실승무원은 물론 운항관리, 램프운영, 승무원 편조, 운항표준, 운송기획, 공항서비스, 케이터링, 구매, 인사, 노무, IT기획, 운임기획, 해외영업, 마케팅 등 전 부문에 걸쳐 총 180여명 규모이다.

제주항공의 이번 채용에서 가장 많은 숫자를 뽑는 객실승무원은 100명 내외이며 이밖에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정비사는 40명 수준을 채용한다.

제주대학교 채용설명회. /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 상반기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26일 오후 6시까지 제주항공 채용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전형일정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채용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총 550여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올해는 연말까지 약 600여명을 신규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의 2017년말 기준 재직인원은 2330명으로 2013년말 819명 이후 지난 5년간 연평균 30%의 고용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매년 3~5대 수준의 항공기를 도입해 왔으나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8대의 항공기를 도입할 계획이어서 신규채용 숫자가 가장 많은 해가 될 전망”이라며 “제주항공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취업절벽을 해소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대학교 채용설명회. / 사진=제주항공.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