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제주도의원(제주시)
정민구 “관공서 삼도동 이전 유치”정 예비후보, 인재개발원.탐라교육원 이전 약속
정민구 예비후보.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의원 선거 삼도1‧2동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민구 예비후보는가제주도인재개발원과 탐라교육원을 삼도동으로 이전하겠다고 약속했다.

정민구 예비후보는 16일 첫 번째 정책‧공약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시 중산간지역에 위치한 제주도인재개발원과 탐라교육원 등 관공서를 삼도동으로 이전 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정 예비후보는 “제주도 직속기관인 제주도인재개발원과 제주도교육청 직속기관인 탐라교육원은 공무원, 도민, 학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나 중산간지역에 위치해 있어 도심과 거리가 멀고 대중교통 이용도 불편하다”고 지적했다.

정 예비후보는 “도민들의 불편도 불편이지만 보다 근본적으로 제주도인재개발원과 탐라교육원이 구태여 한라산 중턱에 자리잡아야 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며 “이들 기관을 삼도동으로 이전 유치해 원도심도 살리고 경제도 활성화시키고 도민 이용 편의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 예비후보는 제6선거구가 최근 삼도1‧2동 선거구과 오라동 선거구로 분구됨에 따라 삼도1‧2동 선거구에 출마할 예정이며, 오는 24일 오후 4시 제주시 전농로 사거리 인근(서사로 87 2층)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연다.

최병근 기자  whiteworld84@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