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3월26일부터…교육행정 등 8개 직렬, 총 68명 선발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은 2018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지난 13일 공고했다.

선발인원은 교육행정직 52명, 사서 3명, 전산 3명, 공업(일반기계) 1명, 공업(일반전기) 1명, 보건 1명, 시설(건축) 3명, 학예연구 1명,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공업(일반전기) 1명, 시설(건축) 2명 등 총 68명으로 교육행정직렬 공무원인 경우 작년에 비해 15명이 늘었으며 가급적 매년 채용해 수험생들의 수험준비에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올해 시험일정을 보면 원서접수기간은 3월 26일부터 3월 30일까지이며 필기시험은 5월 19일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실시하는 지방공무원 시험일자와 같은 날에 실시된다. 필기시험 합격자에 대한 면접은 6월 29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등 관련 규정에 따라 임용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역제한 요건은 응시자 주소가 2018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로 돼 있거나 과거 제주에 주소지를 두고 있었던 기간을 합산해 3년 이상이면 가능하다.

특히 사회적 약자 채용으로 장애인 5명, 저소득층 2명을 선발하는 등 저소득층과 장애인의 공직진입 기회를 확대했다.

응시원서는 도교육청 온라인 채용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 받으며 장애인 응시자를 위해 장애유형에 따라 확대문제지, 시간연장 등 시험편의도 제공된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도교육청 총무과 인사담당부서에 전화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