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10일 인사예고....이승찬 특별자치국장 양기철 관광국장

(왼쪽부터) 유종성, 이승찬, 이양문, 양기철, 조상범.

제주도 도민안전실장에 유종성 특별자치행정국장이 승진해 자리에 앉고, 특별자치국장에 이승찬 현 관광국장이 자리를 옮긴다.

제주도감사위원회 양기철 사무국장은 관광국장으로, 대신 감사위 사무국장에는 강명삼, 인재개발원장은 조상범 부이사관이, 도시건설국장에는 이양문, 공항확충지원단장 강영돈 서기관이 승진 발령되고, 공모직위로 전환된 해양수산연구원장에는 김문관씨가 발탁됐다.

협치정책기획관은 박시영 의회 총무담당관이 앉게 되고, 특히 제주시 부시장은 조천 출신인 고길림 예산담당관이 맡게 된다. 허법률 서귀포시 부시장은 유임된다.

부이사관 교육은 문경진 제주시 부시장과 손영준 도 복지청소년과장이 승진해 가게 됐다.

제주도농업기술원장에는 이광석 기술지원국장이 직위 승진 발령되고, 현창행 협치정책기획관과 허경종 고용센터 소장은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며 제주개발공사로 파견된다.

이번에 공모로 진행된 해양수산원연구원장에는 경합을 벌인끝에 김문관 도 수산정책과 어선어업담당이 임명된다.

(왼쪽부터)강명삼, 강영돈, 고길림.

제주평화연구원으로 파견갔던 김기번 사무관은 예산담당관 직무대리로, 제주컨벤션뷰로로 파견갔던 이병철 지방기술서기관은 제주도관광협회로 자리를 옮긴다.

또한 재난대응과장 직무대리에는 김승훈 지방시설서기관이 직위 승진하며 자리에 앉고, 특별자치법무과장에는 강한훈, 지역공동체발전과장은 한용택, 튜자유치과장은 강동원, 도시건설과장은 김창우, 도시재생과장은 김곤성, 교통정책과장 직무대리는 안우진, 공항확충지원과장은 현경옥, 주민소통팀장은 고주환, 복지청소년과장은 현홍직 서기관이 자리를 맡는다.

고숙희 여성가족과 양성평등담당은 여성가족과장 직무대리로, 송윤심 평화대외협력과 평화사업담당은 전기자동차 과장 직무대리로, 김태경 복지청소년과 복지정책담당은 환경자산물관리과장 직무대리로 직위 승진한다.

산림환경과장은 정성호, 친환경농정과장은 양두환, 식품원예과장은 교육에 나갔던 김윤자 서기관이 앉고, 축산과장은 최동수 축산과 축산정책담당이, 동물방역과장에는 강원명 축산과 축산환경담당이 승진한다.

인재개발원 사회교육과장은 김동용, 상하수도본부 상수도부장은 이종훈, 상하수도본부 하수도부장은 이학승 사무관이 승진하고, 김익천 동물방역과장 직무대리는 동물위생시험소장으로 승진하고, 강수복 한라도서관 운영팀장은 한라도서관장으로 역시 승진한다.

김진선 여성가족과장은 동물화공원관리소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박성연 도시건설과 도시건설행정담당은 감사위원회 조사과장 직무대리리로 직위 승진한다.

보다 자세한 인사발령 내용은 <제주도 공무원 인사발령(5급이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