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학습 페스티벌서 도내 3개 대학 학습문화 공유

제주대학교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윤용식)는 지난 19일 대학 교양강의동 일원에서 '2017년 학습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제주대학교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윤용식)는 지난 19일 대학 교양강의동 일원에서 '2017년 학습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학습 페스티벌'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대를 주관대학으로 제주한라대와 제주관광대가 공동 참여하는 대학간 학습 문화 공유의 장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습법 공모전 발표심사(10개팀)와 학습공동체 학습성과 발표평가(41개팀)가 진행됐다.

참여자들의 학습활동과 학습노하우 공유를 통해 도내 대학생들의 학습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발표 평가를 통해 학습법 공모전 8개팀, 학습공동체 발표평가 19개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학습법 공모전'에서는 김태욱(전파정보통신공학과 4) 군이 전공학습비법 공유를 통해 총장상을 수상했다.

2개 분야로 나눠 운영된 '학습페스티벌'에서는 제주한라대 호텔경영학과 1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호텔에서 놀자(지도교수 김현미)' 팀과 제주대 사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고대 올래' 팀이 총장상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꼈다"며 "여러 활동들을 접해보는 것은 청춘들이 누릴 수 있는 권리이기 때문에 마냥 흘려보내긴 아까운 시간들을 알차게 쓴 기회였으며 좋은 추억이었다. 다른 학생들도 청춘들의 권리를 마음껏 누리는 사람이 돼 활동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