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와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카드’ 충전 서비스

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제주교통체계의 빠른 정착 및 교통카드 사용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교통카드와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카드를 모바일에서 바로 충전할 수 있는 모바일 충전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제주은행에 따르면 교통카드 및 음식물쓰레기종량제카드 충전을 위해 편의점이나 충전소를 직접 찾아 충전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언제 어디서나 제주은행 ‘J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바로 충전이 가능한 서비스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근접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실시간 교통카드 잔액 조회 및 충전, 음식물쓰레기종량제카드 충전도 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스마트폰 ‘J뱅크’앱에서 ‘교통충전’ 메뉴를 실행하고 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태그하면 통장잔고에서 천원단위로 최대 5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충전수수료 부담도 없다.

이제는 선불교통카드를 충전하기 위해 편의점 등 충전소를 찾아 다닐 필요 없이 ‘J뱅크’ 앱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게돼 제주은행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경험과 만족을 드리고자 한다”며 “향후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생활밀착형 연계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