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 “반응 굿"학생들의 안전 관심 고조속 대표적 체험 프로그램 자리
매월 1~2회 운영…전국 모든 지역에서 초청 ‘너도나도’
제주항공이 운영중인 항공안전체험 프로그램이 전국 각지에서 이뤄지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 객실승무원들이 현장을 찾아다니며 진행하고 있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이 전국 각지의 초청이 이어지면서 대표적인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 6일 광주광역시 상무초등학교에서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해 광역자치단체를 기준으로 전국 모든 지역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학생들의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항공안전교육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지난 2014년부터 매월 1~2곳의 전국 초·중학교와 청소년단체 및 시설, 관련 행사에서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해 지금까지 총 2만6100여명이 참여했다.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은 항공기 기내안전, 보안업무 및 대고객 안전 확인 사항 교육과 함께 객실서비스 교육을 통한 승무원 직업안내 교육도 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서 항공여행에 필요한 안전정보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다"며 "안전은 물론 직업교육도 같이 진행해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가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이 운영중인 항공안전체험교실이 국내 모든 지역에서 초청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기봉 기자  daeun4680@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좌승훈칼럼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