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주의 나아가야 할 인구정책 방향은”제주도, 14일부터 2주일동안 정책토론방 운영 의견 수렴

제주도 인구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항은 과연 어떤 것인가.

제주도는 14일 “‘제주 인구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도민과 함께 제주 인구 정책방향을 수립하기 위한 일환으로 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주일간 온라인 정책토론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의 이번 정책토론방 운영은 모두가 행복한 지속가능한 제주 구현을 위해 20~30년 후를 내다보는 중장기적이고 종합적인 인구정책의 밑그림을 그려 나가기 위한 일환이다.

이를 통해 도는 제주 인구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고 인구유입 및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인구정책에 대해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다.

도는 제시된 의견은 정책 도입 가능성을 검토하여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는 등 정부의 인구 정책과 접목한 제주 여건에 맞는 인구 정책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도의 정책토론방은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주도 홈페이지 내 소통참여란의 ‘도민참여/제안-정책토론방’에 접속하면 된다.

현창행 도 협치정책기획관은 “도민생활과 밀접하고 의견 공유가 필요한 사항, 도민공감대가 필요한 현안 문제 등에 대해 수시로 정책토론방을 개설, 도민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기봉 기자  daeun4680@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좌승훈칼럼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