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장, 일정, 유의사항 등 발표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6일 오전 8시 40분부터 1교시 국어영역을 시작으로 도내 14개 시험장에서 동시 실시된다.

제주도교육청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따른 도내 시험장과 일정, 유의사항 등을 13일 발표했다.

제주도내 응시자는 지난해 보다 112명 증가한 7100명이다. 시험장은 94(제주)지구 남자(남녕고, 제주제일고, 오현고, 대기고, 제주고), 여자(제주중앙여고, 신성여고, 제주여고, 제주사대부설고, 제주여상), 95(서귀포)지구 남자(서귀포고, 남주고), 여자(서귀포여고, 삼성여고)로 총 14개다.

수능 시험에 앞서 오는 15일 오전 10시에 수험표 교부를 실시한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출신고등학교에서, 타시도 졸업자 및 검정고시 합격자, 서울 광진 성동교육지원청 접수자 등은 제주도교육청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15일 오후 1시에는 수험표에 지정된 시험장에서 수험생 예비소집이 실시된다.

수험생 유의 사항으로는 수험표를 교부받은 후 예비소집에 참여해 수험생 유희사항을 안내받고 시험실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시험 당일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 수험번호가 부착된 좌석에 앉아 대기하며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은 1교시 시작 전 받드시 제출해야 한다. 매 교시 시험 종료 전 시험실 밖으로 나갈 수 없다.

준비물로는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학생증, 여권, 청소년증, 임시신분증 등), 도시락 등이다. 수험표를 분실했거나 시험 당일 소지하지 않았을 경우, 시험장 관리본부에서 '가수험표'를 발급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