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17일, '2017 제주건축문화축제' 개최
오는 14일부터 어린이 사생대회 등 사전행사도…

2017 제주건축문화축제 포스터.

일상에서의 건축을 통해 제주의 삶과 건축문화를 들여다보는 '2017 제주건축문화축제'가 개최된다.

제주건축문화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대한건축사협회 제주도건축사회, 한국건축가협회 제주건축가회, 대한건축학회 제주지회가 주최하는 이번 '2017 제주건축문화축제'는 다음달 3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제주건축문화대상, 건축 전시회, 건축 세미나, 어린이 사생대회, 건축물 답사, 대학생 건축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주건축문화대상은 준공건축물 부문과 건축사진 부문으로 나눠 심사한 후 개막식 당일인 다음날 3일 제주한라대 한라아트홀 다목적홀에서 수상작 발표와 시상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내달 6일부터 17일까지 제주도청 별관 1층 홀에서 제주건축문화대상 수상작과 회원작품, 오끼나와현 건축사회 수상작, 2017 서울건축문화제 스토리텔링전 전시회가 열린다.

다음달 8일에는 김만덕 기념관 만덕홀에서 오후 2시부터 '일상에서의 건축·도시 재생'을 주제로한 건축 세미나도 예정됐다.

본 행사에 앞서 오는 14일에는 '아름다운 제주 도시 건축 그리기' 어린이 사생대회, 21일 도내 중고등학생 대상 건축물 답사, 21일부터 22일까지 '공공시설의 재편을 통한 문화공간 만들기 : 산지천 일대를 중심으로' 대학생 건축워크숍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제주건축문화축제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건축인들만의 정보 공유가 아닌 시민들과 함께 하는 공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축제에서 진행되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가 일반인들이 바라보는 건축에 대한 생각이나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제주건축문화축제에서 진행된 어린이 사생대회.
지난해 개최된 제주건축문화축제에서 건축물 답사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제주건축문화축제에서 건축물 답사가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