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도교육청, 전국FFK전진대회 참가학생 격려제주고, 서귀산과고, 조경설계 외 5직종 31명 참가
제주도교육청.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3일간 치러지는 제 46회 전국FFK전진대회에 제주대표로 참가하는 제주고, 서귀산과고 학생 31명과 지도교사 6명을 찾아가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한다.

대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국FFK전진대회는 '창의적인 스마트농업, 함께하는 6차산업'이라는 주제로 전국에서 1118명의 학생이 참가하고 있으며 과제이수 발표, 실무능력경진, 전공경진으로 나눠 실력을 겨루고 부대행사로 FFK예술제, FFK골든벨, 부스운영 등도 진행된다.

FFK(Future Farmers of Korea, 한국영농학생연합회) 전진대회는 학생들이 성공적인 농촌 지도자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미래 농·생명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 육성과 중등 농·생명과학교육의 발전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197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도교육청에서는 매년 특성화고 선수들의 역량강화와 기능향상을 위해 종목별 선수 훈련비와 재료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FFK대회를 통해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우수한 농업인력 양성에도 공헌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