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J CUP@NINE BRIDGES’ 제주대회 준비 ‘이상무’
국내 최초 PGA 정규대회 오는 10월16일~22일 열전

메이저 타이틀 우승을 차지한 세계 유명 골프선수들이 대거 제주로 몰려온다.

제주도와 CJ그룹, PGA TOUR는 25일 “오는 10월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국내에서 최초로 열리는 PGA투어(미국프로골프투어) 정규 대회인 ‘THE CJ CUP @ NINE BRIDGES’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한 준비작업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와 CJ그룹, PGA TOUR는 지난 4월13일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계, 체육계, 관광업계, 행정, CJ CUP 관계자 등으로 PGA T/F팀을 구성하고 행정부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행정지원본부를 구성했다.

홍보와 자원봉사 모집, 관광, 환경, 소방안전, 의료, 교통, 주차 등 대회 개최와 관련한 준비들을 해왔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전 세계 227개국에 방영되고 10억 가구에서 시청이 예상됨에 따라 이번 대회를 전 세계에 청정제주를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활용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이 일환으로 세계적인 선수인 제이슨 데이와 아담스콧 두 선수가 제주자연유산을 답사하는 홍보영상을 준비하는 등 제주의 국제적 인지도를 극대화하고 스포츠의 메카 제주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홍보전략 준비도 하고 있다.

이번 CJ CUP 대회에는 총 78명이 선수들이 참가한다. 메이저 타이틀 우승자들이 참가 의사를 밝히며 국내외 골프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PGA 챔피언십 5회 우승에 빛나는 저스틴 토마스(미국), 전 세계랭킹 1위 제이슨 데이, 2013년 마스터스 챔피언 애덤 스콧(이상 호주), 올해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자인 김시우(대한민국)와 FedexCup 포인트 8위 폴 케이시(영국), 스코티시 오픈 우승자 라파 카브레라베요(스페인) 등이 우승을 향한 치열한 각축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J CUP 대회는 2017~2018 PGA 투어 시즌을 시작으로 앞으로 10년간 국내에서 개최된다. 총 상금 규모는 미화 925만달러(한화 약 105억원)로 메이저대회와 WGC(World Golf Championship)대회를 제외하곤 PGA TOUR 정규대회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티켓 판매는 ‘THE CJ CUP @ NINE BRIDGE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주도민은 50% 할인된다.

도 관계자는 “대회기간 동안 4만여명의 갤러리들이 제주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회 개최일까지 각 분야별 세부적인 행정지원 실행계획을 수립 지원하는 등 제주에서 처음으로 치러지는 국제 스포츠 이벤트 행사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