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유산본부, 한라수목원에서 생태 사진전

암매.

한라수목원을 찾으면 멸종위기 야생식물들을 한눈에 볼수 있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김창조) 한라산연구부는 22일부터 10월30일까지 한라수목원 기획전시실에서 제주지역에 분포하는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야생생물들을 대상으로 한 ‘멸종위기 야생식물 생태사진전’을 갖고 있다.

제주지역에 분포하는 멸종위기야생식물(환경부 지정)은 멸종위기 1급에 해당하는 식물 6종과 2급 식물 28종 등 34종류가 있다.

이번 전시회에선 한라산 백록담지역에 자라는 멸종위기 야생식물 3종과 곶자왈에 자라는 멸종위기야생식물 6종, 오름, 하천에 자라는 식물 10종 등 30여점의 다양한 생태사진자료를 선보인다.

전시회 사진자료들은 세계유산본부 직원들이 현장조사와 연구과정에서 자체 수집하고 제작한 것이다.

암매 계절 변화.

해안 저지대에서부터 백록담 정상까지 다양한 환경과 지역에 분포하는 멸종위기야생식물의 자생환경과 자체적으로 인공 증식돼 관리되는 모습 등 여러 종류의 생태사진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멸종위기야생식물에 대한 사진자료 전시와 함께 현장에선 한라산 백록담에 자라는 멸종위기야생식물 및 곶자왈에 자라는 멸종위기식물 리플릿과 홍보책자 등도 제공한다.

세계유산본부는 멸종위기야생생물에 대한 자생지조사 및 서식지외 보전사업 추진 등 야생식물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왔다.

지네발란.
솔잎란.
제주 고사리삼 자생지.
한라솜다리 야외 조사 모습.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