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중산간지역 격일급수에 총15대 운영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운영팀도 가동결정

제주도 소방안전본부는 서부 중산간 마을에 대한 격일급수제 장기화를 대비해 급수용 소방차량을 5대 더 투입해 모두 15대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사진=급수 현장.

제주도내 중산간 지역의 가뭄이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격일제 급수에 동원하는 소방차도 늘어나고 있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황기석)는 지난 7일부터 서부 중산간 마을을 대상으로 실시 중인 격일제 급수지원을 위해 소방차 5대를 추가로 배정, 총 15대를 운영할 방침이라고 23일 밝혔다.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7일부터 해당 지역 마을 20개소에 소방차량 10대를 이용해 총 80톤의 용수를 지원했다.

담수용량이 큰 물탱크 소방차 5대(제주소방서 2대, 서부소방서 3대)를 가뭄대비 급수지원 차량으로 지정해 생활·농업용수를 지원했다.

유수암과 용담3동, 애월읍, 한림읍 등 도내 10개소에 ▲축산(농업) 용수 52톤 ▲공장용수 15톤 ▲생활용수 13톤을 제공했다.

하지만, 가뭄 현상이 지속되면서 격일제 급수제 또한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소방차량 추가 투입을 결정했다.

여기에 소방공무원과 지역 내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한 운영팀이 급수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황기석 소방안전본부장은 “급수 격일제 시행에 따른 소방급수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