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2기 청소년 문화캠프 2박3일 동안 진행
스스록 주인공이 돼 미술 사진 등 다양한작품 활동

한중일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바다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동아시아문화도시 제2기 청소년 문화캠프에 참여한 한․중․일 학생들은 2박3일 동안 함덕해수욕장 야외무대에서 직접 준비한 바다페스티벌을 선보여 해수욕장을 찾은 많은 도민들을 비롯한 관광객들과 함께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이번 캠프에선 학생들이 음악, 미술, 사진 분야에서 멘토들과 함께 바다페스티벌에 올리기 위한 작품을 논의하고 직접 만들어 가는 과정을 걸쳤다.

음악분야는 제주 인디밴드 묘한을 멘토로 3개국 음악팀들이 멘토의 연습실과 예술공간 이아 및 성산포 일원을 오가며 도시별 공연과 합동공연을 함께 추진했다.

또한 미술분야는 유라유리를 멘토로 ‘지속가능한 바다이야기’를 작품에 담기 위한 해녀조각 만들기, 바다명상, 액션 페인팅 등 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3개 도시 학생들이 함께 바다페스티벌 무대를 장식할 걸개 현수막을 공동 제작하기도 했다.

사진분야는 채명선 멘토팀과 함께 사진 촬영법 강습, 모든 참가자들을 사진 스케치하는 현장 촬영실습, 편집 등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의사결정과 제작과정, 작품완성 및 관객과 소통했던 이번 청소년 문화캠프는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문화예술을 통해 청소년들의 잠재적인 문화역량 강화의 계기를 마련하면서 더 나아가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는 감동을 선사하였다.

도 관계자는 “문화예술이라는 세계 공통언어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돼 국제적인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며 “스스로가 삶속에서 문화예술 공급자이면서 수혜자가 될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