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에서는 제주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제주 독서문화대전'을 대표할 수 있는 슬로건을 공모한다.

'제주 독서문화대전'은 오는 11월 4일~5일 2일간 시민복지타운 일대에서 제주와 책을 주제로 한 대규모 북 페스티벌로 책과 제주의 고유문화가 어우러진 가장 제주적인 책 축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제주 독서문화대전' 개최 목적에 부합해야 하며 '책 읽는 제주'와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서 신청자격은 지역과 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며 접수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와 이메일, 팩스 또는 제주시 우당도서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제주 독서문화대전' 실무추진단과 추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5일 최우수 1점 30만원, 우수 1점 20만원, 장려 1점 1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 독서문화대전'을 통해 제주 지역의 '책 읽는 사회' 구현과 독서인구 저변을 확대하고 책을 통한 소통과 만남,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참여형 독서문화의 장이 될 것"이라며 "행사를 대표하는 이번 슬로건 공모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