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정제주개발(주)와 공동 운영…연 5000만원씩 10년 간 지원
아카데미 과정 이수 학생에게는 장학금과 우선채용 기회 제공

제주대학교 전경.

제주대학교와 람정제주개발(주)은 이번해 2학기부터 수요맞춤형 인재양성과정인 '제주 신화월드 청년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제주대 경상대학(학장 강연순)과 람정제주개발(주)(회장 양지혜)은 '제주신화월드 청년 아카데미' 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에 따라 제주신화월드의 개발과 운영사인 람정제주개발(주)은 이번해부터 매해 5000만원씩 후원금을 지원하고 제주대와 공동으로 교과목을 개설 운영한다.

그 첫 결과물로 올 2학기부터 다음해 2학기까지 학점연계 교과목과 비교과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학점연계 교과목으로 호텔경영론(3학점), 관광학원론(3학점), 복합리조트개론(3학점) 등 3개의 전공 교과목을 4학년 1학기까지 자율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는 비즈니스영어I(회화)을 이번해 2학기에, 비즈니스영어II(영작), 멘토 특강, 커리어토크쇼, 복합리조트답사가 다음해 1학기에 개설 운영된다.

'제주신화월드 청년 아카데미'는 제주대 3학년에 재학 중이거나 오는 9월 현재 4학년일 경우에는 졸업 유예 등의 과정을 거쳐 이 과정 이수 전까지 재학생 신분을 유지할 수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와 관련 세부사항, 채용 규모, 복리후생 등과 관련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가 오는 31일 오후 2시 경상대학 2호관 강당에서 열린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제주신화월드 현장을 직접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아카데미 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 홈페이지 JNU 소식 7717번에 게재된 제주신화월드 청년아카데미 신청서를 작성한 후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어 다음달 5일 오후 5시부터 경상대학 2호관 2층 0262강의실에서 서류 전형과 인터뷰 등을 거쳐 30명 내외가 선발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제주신화월드 청년 아카데미' 과정을 수강할 자격이 주어지며 과정 이수 중인 학생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한편 과정 이수를 마친 학생은 람정제주개발(주)에서 우선 채용에 적극 노력한다.

'제주신화월드 청년 아카데미' 과정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대 경상대학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