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제주웰컴센터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설명회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제주도내 관광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설명회가 열린다.

한국관광공사는 18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에서 관광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제주지역 사업설명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의향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소개, △사업 참여방법 안내, △투자유치 기본교육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석 중소기업들의 각종 의문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1:1 전문가 현장상담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별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을 받으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관광분야 중소기업에게 민간의 투자 활성화 및 맞춤형 기업컨설팅을 지원해 관광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한 정부 지원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처음 추진 중이다.

지원사업 참여 기업에게는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투자유치 전략 수립 등 맞춤형 기업컨설팅 제공, △투자유치 역량강화 전문교육 초청, △크라우드펀딩 등록발생 수수료 지원, △ 우수기업 대국민 홍보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펀딩 성공기업에게는 후속 투자 연계 지원 등의 특전도 마련돼 있다. 또한 IBK 기업은행과의 업무협약으로 ‘기업투자정보마당’ 내 △관광기업 투자전용페이지 구축, 참여기업의 펀딩 성공률 증대를 위한 △마중물펀드 우선지원 검토 등 관광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8월 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방법은 기업투자정보마당에 회원가입을 하고, 기업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기타 모집 및 지원사항 관련 세부 내용은 투어벤처사이트 내 관광 크라우드펀딩 코너에서 볼 수 있다.

상세 문의는 한국관광공사 산업협력팀과 (유)아이플러스센터를 통해 제공한다.

공사 관광기업지원단 함경준 단장은 “우리나라 관광 중소기업의 상당수가 아이디어는 있으나 자금 및 홍보 등의 문제로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며,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이 성공한 만큼, 본 지원 사업 및 사업설명회에 많은 관광 중소기업이 참여해 성공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효과적인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위해 9월, 10월에 걸쳐 온‧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를 개최해 참여기업 대상 대국민 홍보를 지원하고, 모의 크라우드 펀딩 대회 참여기업들에게 전문투자자의 투자 자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광 중소기업 대상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