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NATAS Holidays 2017 박람회’ 참가 홍보전

제주관광공사가 싱가포르 썬텍시티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린 NATAS Holidays 2017 박람회에 참가해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 사진=제주관광공사

개별관광객 비중이 큰 싱가포르 관광시장을 겨냥해 개별여행 천국 제주를 홍보하기 위한 관광마케팅 활동이 본격화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싱가포르 썬텍시티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린 NATAS Holidays 2017 박람회에 참가해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관광을 홍보했다고 15일 밝혔다. NATAS(National Association of Travel Agents Singapore)는 싱가포르 여행사협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싱가포르 개별관광객들에게 제주의 자랑인 세계자연유산을 비롯해 제주의 신규 콘텐츠와 교통정보, 디스커버 뉴 제주 캠페인 등의 정보를 홍보했다.

개별관광객의 비중이 80% 이상인 싱가포르 소비자들은 제주 자유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주관광통합정보시스템인 비짓제주(visitjeju.net)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데 만족했다.

자가운전을 통한 제주여행에 대한 문의가 많았으며, 대중교통시스템 개편으로 제주 전역의 주요관광지를 버스로 여행할 수 있는데 큰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오는 9월부터 시작하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에서 다양한 편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스커버 뉴 제주 캠페인에 기대를 보였다.

디스커버 뉴 제주(Discover New Jeju)는 제주도내 3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해 외국인 개별관광객에서 할인, 추가서비스,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환대 캠페인을 말한다.

제주관광공사가 싱가포르 썬텍시티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린 NATAS Holidays 2017 박람회에 참가해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 사진=제주관광공사

또한 제주의 자연을 즐기고 싶어하는 싱가포르 소비자들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지 10주년을 맞이한 한라산, 성산일출봉, 거문오름용암동굴계 등에 제주의 빼어난 자연에 큰 관심을 보였다.

싱가포르는 아세안 국가 중 가장 성숙한 관광 아웃바운드 시장을 갖추고 있으며, 제주관광공사는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싱가포르 내 제주도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소비자들도 구체적인 여행정보를 제공받아 보다 스마트한 제주여행을 즐기고자 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겨울과 봄철 방한 수요가 큰 아세안 아웃바운드 성향을 고려해, 개별관광객 비중이 높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개별관광객 대상으로 제주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