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중독 예방 '우리가족 이대로 괜찮을까요?'도교육청, 학생 중독(과의존) 예방 홍보 리플렛 배포
학생 중독(과의존)예방 홍보 리플렛.

제주도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등학교 187개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 중독(과의존)예방 홍보 리플렛' 9만부를 배포했다.

리플렛은 '우리가족 이대로 괜찮을까요?'라는 주제로 일상적인 가족생활 속에 중독(과의존) 현상을 흥미있게 만화 형식으로 보여주고 자녀의 과의존(게임, 유튜브, 유해사이트, 도박, SNS, 흡연,음주 등) 실태를 파악해 조기 발견·예방·상담하는 자료로 제공된다.

요즘 인터넷·스마트폰 발달로 게임, 도박과 유해사이트 등 자극적이고 쾌락 추구적인 놀 거리에 중독(과의존) 현상을 보이는 학생이 급증하는 추세에 따라 학생 과의존 조기 발견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강조와 경각심 고취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모 회사 인기 모바일 게임에 몰두하는 학생·성인 대상으로 기프트 카드(선불카드)를 할인 판매하고 충전은 해주지 않는 불법 회사들이 존재하며 사행성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어 학부모의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기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 과의존 조기 발견을 위한 학보모의 역할과 경각심을 고취하고 부모와 함께 스포츠, 나들이 등 즐거움을 유발하는 대체 활동을 확대해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이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