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관광
범 제주도민 관광교육종합계획 추진제주도, 관광 친절 수용태세 확립하기 위한 일환 추진
관광교육 참여촉진과 지원 등 활성화 방안 포함 방침

범도민 관광 친절 수용태세 확립을 위한 제주도 관광교육종합계획이 수립된다.

제주도는 17일 “도민들의 관광친철 수용태세 확립을 위한 관광교육 종합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민들에게 관광서비스 의식을 함양하고, 건전한 관광문화 정착, 지역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가치관을 배양하고 직접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해 나가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학계와 행정, 도교육청 관계자들로 관광교육종합계획 수립관련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2차례 회의를 거쳐 종합계획에 담을 주요 내용을 확정했다.

관광교육종합계획에 포함될 주요 내용은 △관광교육의 추진목표 및 기본방향 △2018년 범도민 관광친절수용태세 확립 방안 △관광교육 참여촉진 및 지원 등 활성화 방안 △관광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및 환경조성 방안 △ 관광교육 전문인력의 확보 및 육성방안 △관광교육 이수에 따른 종합적인 관리시스템 구축방안 △관광교육 활성화를 위한 재원조달방안 △그 밖에 관광교육의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이다.

이번 계획은 2017년도를 기준년도로 하고 2018~2020년까지 3년간의 관광교육종합계획으로, 제주도 전역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관광교육에 대한 종합적인 교육 여건과 실태를 분석하고 관광교육 인프라 조사, 관광교육 이수에 따른 종합적인 관리시스템 구축방안과 국내․외 관광환경 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응 방안 등도 함께 마련해 나가게 된다.

도는 이번 계획 수립을 위해, 17일자로 관광교육종합계획수립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7월에서 11월초 어간에 워킹그룹과 용역팀 논의 등을 거쳐 올 11월 중순까지 마무리 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계획의 방점을 범 도민 관광친절 수용태세 확립이라는 틀에 두면서 2018년부터 본격 시행할 수 있는 계획으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기봉 기자  daeun4680@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좌승훈칼럼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