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한라체육관서 ‘2017 청년드림 취업박람회’ 개최

[제주도민일보DB].

제주도내 특성화고 재학생과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하반기 취업박람회가 오는 29일 열린다.

26일 제주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한라체육관에서 ‘2017 청년 Dream 취업박람회’가 개최된다.

박람회에서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현장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 채용, 인사담당자 멘토링, 인사혁신처의 공직자 채용 특강, 채용설명회, 취업 정보탐색존, 취업전략세미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진로설계 프로그램인 ‘드림 스페이스(Dream Space) 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인·구직자가 직접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 정보를 제공하여 도내 고용동향 체감, 각종 취업지원 부대행사를 통해 직업진로 의식 고취 등 취업관련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기존 ‘특성화고 잡페어(Job Fair)’를 청년까지 확대하여 인사혁신처의 ‘공직자 채용박람회’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드림 스페이스 – 드림골든벨, 4차 산업체험 등 6가지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병행해 운영함한다. 민간 취업과 공무원 취업, 청년 취업진로 프로그램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장 면접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제주도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 가이드북을 참고해 사전 참가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행사 당일도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신청한 경우 참가 기념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