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일~5일,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환경축제 포스터. / 제주도

제주도는 오는 5일 제22회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환경주간을 설정해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과 도일원에서 다채로운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자연을 평화롭게, 사람을 행복하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 등 환경의 날에 환경에 대한 도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도와 행정시, 읍면동, 공공기관·기업체, 환경단체, 다문화가족, 학생 등 다양한 사회계층이 참여하는 범도민 행사로 진행된다.

주요내용으로는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도민 누구나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환경퍼드림(for Dream) 모두 모여 장터와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3일에는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비롯해 학생 환경백일장, 한라환경퀴즈대회, 호기심 많은 생태 여행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5일 오후 2시에는 제주가 탄소없는 섬으로 나아가기 위해 '탄소없는 섬 제주, 어떻게 조성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기후변화 적응 세미나를 제주웰컴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제주도 김양보 환경보전국장은 "제주의 아름다운 환경을 지켜 나가는 일은 도민 개개인이 주인의식을 갖고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 물과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일부 불편함을 감수하는 친환경실천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국장은 "이번 환경의 날을 계기로 작은 행동 하나라도 찾아서 실천하길 부탁드린다"며 많은 도민들이 다양한 기념행사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환경의 날 행사일정. /제주도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