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경제일반
지속가능 제주국제자유도시 비전 구상JDC, 22일 창립 15주년 기념세미나 개최해 논의

지속가능한 제주국제자유도시 개발을 위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JDC(이사장 이광희)는 오는 22일 오후 1시2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라마다프자라호텔 제주 8층 탐라홀에서 ‘지속가능한 제주국제자유도시 개발을 위한 미래비전 구상’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JDC 창립 15주년을 맞아 JDC의 미래비전과 역할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고,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망산업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급격한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국제자유도시조성 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과 대응방안을 논의한다.

1. 박철희 서울대 국제대학원장이 ‘제주국제자유도시 미래 포지셔닝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현철 제주연구원 연구위원이 ‘제주의 환경자산과 미래성장 산업화 연계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남호 제주대 교수는 ‘제주형 바이오산업 발전 방안’을 발표한다.

다음으로 양영철 제주대 교수를 좌장으로 각 주제 발표자들과 지속가능한 제주국제자유도시 개발을 위한 JDC의 미래비전을 모색하며 토론한다.

이광희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제주환경자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향후 JDC 미래사업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제주 환경자산의 가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문호 기자  jjdominilbo@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좌승훈칼럼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