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 제주지부 기자회견
"아동복지교사 차별적 처우개선 권고 시행할 것"

[제주도민일보=송민경 기자]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 제주지부가 16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동복지교사의 차별적 처우개선 권고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 제주지부는 아동복지교사 처우개선권고 시행, 기간제노동자 인권침해를 즉각 중단, 아동복지교사 고용조건 개선을 촉구했다.

이들은 16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동복지교사의 차별적 처우개선 권고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고 나섰다.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 송경아 아동복지 제주지회장은 "아동복지교사의 임금은 지난 8년 동안 단 한 번 월 1만원의 인상밖에 없었고, 2015년까지 지원됐던 17만원의 처우개선비 마저 2016년부터 갑자기 중단돼 전일제 교사의 기본급은 97만원, 시간제교사 58만원 이외에는 아무런 수당이 없다"며 이들이 노동조합을 결성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에 1차부터 3차까지 도정과 교섭했지만 단 한 발자국의 진전도 없었다"며 "결국 제주도인권위원회에 사회적 신분에 대한 차별을 받고있다는 진정서를 제출하고 인권회가 회의를 거쳐 4월 24일에 제주도에 개선 권고사항을 보냈지만 강제성이 없다는 이유만으로 차일피일 미루며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고 토로했다.

중문지역 아동복지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옥 씨는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유사한 국비지원일자리 기간제노동자는 연속고용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아동복지교사는 해마다 입사지원서를 다시 쓰며 고용불안에 떨어야 한다"며 "원희룡 도지사는 즉시 아동복지교사의 차별개선을 통해 인권침해를 중단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