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 개관행사·문화예술공연 개최

예술공간 이아 개관식 프로그램 안내. / 제주도

삼도이동 소재 옛 제주대병원에 조성되는 '예술공간 이아(貳衙)'가 오는 13일 개관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원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이아'는 문화예술을 활용해 주민들과 거리를 좁히는 일에 주력하게 된다.

저렴한 대관사업,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 기획과 진행, 휴일이나 퇴근 후 즐거운 공간으로 주민들에게 다가 설 계획이다.

개막 행사는 토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뚜럼부라더스, 제주저글링 공연에 이어 삼도2동 풍물패 공연으로 길트기를 연출하며 개막식 행사가 시작된다.

이어 원희룡 도지사, 신관홍 도의회의장, 허향진 제주대총장 등의 축사와 함께 삼도2동 지역원로가 '예술공간 이아'에 바라는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개막식에 이어 공간별 운영계획과 전시된 작품에 대한 현장 설명 그리고 실버합창단과 사우스카니발의 축하공연으로 공식적인 행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개관전시에서는 지역작가들이 지역을 탐색하며 주민들과 만나 원도심 문제를 들여다본 결과물인 '원도심 탐구생활'과 '예술공간 이아' 입주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프리뷰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3층 교육공간에서는 예술교육 작품(스타돔, 직조 등) 전시와 억새 빗자루를 만들어보는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