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이석문 교육감(왼쪽)과 제주대학교 총장 허향진(오른쪽)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과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은 24일 '제주형 교육복지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은 제주대학교 예비교원(교육대, 사범대 재학생)들이 교육 봉사를 하며 도내 학교의 교육 복지를 지원하고 역량도 높이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예비교원의 교육복지대상 학생에 대한 교육지원 ▲학교와 연계한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 ▲교육복지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홍보 지원 및 자료와 관련 정보 공유 ▲교육봉사활동을 통한 예비교원의 교육역량 강화 지원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한 행사의 공동 개최·협력 등을 추진한다.

교육 복지 프로그램은 오는 5월부터 8월말까지 진행되며 예비교원 37명을 1팀당 3명씩 12개팀으로 나눠 제주시내 초·중학교 12개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교육복지 지원 학교 선정, 참여 학생 선발 등을 담당하고, 제주대학교는 교육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참여 학생과 예비교원이 함께 주제 탐구결과 발표 전시회와 평가회를 가질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에 놓인 아이들의 자존감과 희망을 키우는 데 예비교원들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예비교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얻은 다양한 경험은 제주교육의 역량을 높이고 따뜻한 교육을 실현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