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는 5월 13일부터 7월 16일까지 제주시, 서귀포시가 주관하는 '제1기 재미있는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미니에어로켓 ▲잔디가 자라는 액자 ▲변기 세정제 ▲꽃다발 만화경 ▲엄마랑 아가랑 ▲빛나는 지구본 ▲휴대용 에어컨 ▲올리면 반짝 휴대폰 ▲머리가 좋아지는 소마큐브 ▲오르락 내리락 케이블카 등 각 분야별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실험과 실습으로 구성됐다.

생활과학교실은 읍면동, 도서관·청소년 문화의집에서 주 1회 1시간씩 서귀포시 10회, 제주시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제주시는 도평청소년문화의집, 아라동청소년문화의집, 용담1동청소년문화의집, 제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다.

서귀포시는 표선청소년문화의집, 대정청소년수련관, 삼매봉도서관, 안덕청소년문화의집, 송산청소년문화의집, 동홍청소년문화의집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실험 재료비는 1인당 3만원으로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자녀,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수용자, 소년소녀가장 등은 재료비가 면제된다.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각 읍면동 생활과학교실 운영 장소의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생활과학교실 안내문과 신청서 양식은 각 지역 운영 장소와 제주대 생활과학교실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