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이 제주시 교육복지 추진 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지난 17일 지역교육복지센터로서의 기능 강화와 학생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한 제주시 교육복지 추진 협의회를 개최했다.

위기학생을 조기에 발굴해 맞춤형 통합 지원하고 학교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요인에 의한 위기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주시 교육복지 추진단'을 구성하고, Wee센터가 전담부서로 운영된다.

제주시 교육복지 추진단의 주요 추진 과제로는 제주시교육지원청 내의 교육복지 기반 조성으로 상시 지원체계를 구축·운영한다. 

또한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 지원,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제주시교육지원청은 기초학력, 다문화, 탈북 등 복합적 원인을 갖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아동을 조기에 발굴해 학교내 혼디거념팀-교육지원청 Wee센터-지자체·유관기관과 함께 통합 사례회의를 통한 맞춤형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향후 관내 초·중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전달회의를 통해 제주시 교육복지의 조속한 안착을 지원할 것"이라며 "지역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더 많은 학생에게 꼭 필요한 교육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