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졸업생 28% 취업성공…전년比 8.4%P 늘어

[제주도민일보=송민경 기자] 11일 제주도교육청이 특성화고 취업률 상승에 대한 내용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주도내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취업률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제주도교육청이 발표한 ‘제주도내 특성화고 취업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특성화고 전체 졸업자 1745명 가운데 488명이 취업하며 28%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19.6%에 비해 8.4%P 늘어난 수치다.

이처럼 취업률 상승에는 2015년 제주도와의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특성화고 졸업 청년취업 지원 협력 방안’이 효과로 도교육청은 분석하고 있다.

양 기관은 취업네트워크(도교육청 교육국장-제주도청 경제통산산업국장 공동위원장)를 분기별로 운영하며 특성화고 학생취업 여건 개선을 추진중이다.

지난해에는 ▲청년우수인재 집중지도프로그램 지원 ▲특성화고 청년 Job Fair 운영 ▲특성화고 싱가포르 서비스전문가 양성과정(9명) 지원 ▲일학습병행제 확대방안 논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와함께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지원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 ▲청년일자리협의회 참가 등의 취업률 제고 정책을 병행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제주도와 협치가 잘 이뤄지면서 능력중심사회를 선도할 특성화고 인력 양성에 탄력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적극 강화하면서 특성화고 취업률 제고를 비롯해 특성화고 인식 개선, 고졸 취업 문화 안착 등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