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모 통해 선발 추천…30일 이사회 승인 최종 확정
육아 돌봄 여성 등 제주형 복지정책 한껏 끌어올린 인물

이은희 신임 제주여성가족연구원장.

이은희 전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이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2대 원장으로 화려하게 복귀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사장 전성태 행정부지사)은 31일 “앞으로 3년간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을 이끌어갈 제2대 원장에 이은희(여, 58세) 전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은희 제주여성가족연구원장은 제주시 조천읍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행정대학원(행정학 석사)과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정책학 석사)을 졸업했다.

이 원장은 2015년 2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을 지냈고,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원장, 여성가족부 과장 등에 재직하면서 여성가족정책 분야의 전문 지식과 폭 넓은 경험으로 조직경영 능력이 검증된 인사이다.

특히 이 원장은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을 지내면서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 공동육아를 비롯한 다양한 돌봄정책, 양성평등 프로젝트 등 제주형 복지정책을 펼치면서 도의 복지정책 수준을 한껏 끌어올린 인물이기도 하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신임 원장을 뽑기에 앞서 지난 2월24일 도내 인사로 원장추천위원회를 구성, 전국 공모를 통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2명의 후보자를 이사장에게 추천한 한 후 30일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이사회 승인을 거쳐 이은희 전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을 제2대 원장으로 확정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